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행 10:13)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Everyday, people who encounter miracles,,,

2024/08 12

눈속의 들보와 티 (마태 7장 1-5절)

본문 마태 7장 1∼5절 말씀입니다."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보라 네 눈 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후에야 밝히보고 형제의 눈속에서 티를 빼리라" 여러해 전에 '가이드포스트' 라는 그리 크지않은 잡지에 어느 아파트에사는 한부인의 이런 체험담이 실린적이 있습니다. 그 부인은 이따금씩 응접실에 앉아서 커피도 마시고 또는 신문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그런데 그 부..

우리 인생의 관심사, (마태 6장 31-34절)

본문 마태 6장 31∼34절 말씀입니다."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10세기경 대주교로서 수도원의 원장으로서 많은 존경을 받았던 '성 브루노'라는 훌륭한 인물이 있었습니다. 젊은 시절 수도사로서 수련에 전념하기위해 인적이 없는 깊은 시골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한적한 곳을 찾아서 작은 텐트를 치고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했습니다. 어느..

믿음이 부족한 자들이 하는 염려 (마태 6장 25-30절)

본문 마태 6장 25∼30절 말씀입니다."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 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 또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지우는 들풀도 하나님이 ..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하느니라 (마 태 6장 22-24절)

본문 마태 6장 22∼24절 말씀입니다."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 눈이 나쁘면 온 몸이 어두울 것이니 그러므로 네게 있는 빛이 어두우면 그 어둠이 얼마나 더하겠느냐,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유대인들의 속담 가운데 이런 것이 있습니다. "사람이 돈을 다스리면 돈은 사람의 충실한 종이 될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돈을 섬기려고 하면 돈은 곧 무서운 폭군으로 변해버릴 것이다." 이 말은 돈이 우리를 섬기도록 해야지 우리가 돈을 섬기려고 해서는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돈을 다스려야지 돈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사랑..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마태 6장 19-21절)

본문 마태 6장 19∼21절 말씀입니다."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도둑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어느 고아원에서 살던 한 어린아이가 좋은 가정에 입양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아이를 입양한 양부모님은 좋은 분 이셨습니다. 그래서 입양한 아이를 친자식처럼 진심으로 사랑해주고 잘 돌보아 주었습니다. 그러나 그 아이에게는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나쁜 버릇이 하나 있었습니다. 아이는 먹을 것이 있으면 그것을 자기만이 아는 장소에 몰래 감춰두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때에는 먹을것을 숨겨놓고 ..

'금식'이 우리에게 주는 유익함 (마태 6장 16-18절)

본문 마태복음 6장 16∼18절 말씀입니다."금식할 때에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사람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으라, 이는 금식하는 자로사람에게 보이지 않고 오직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보이게 하려 함이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오늘은 금식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면서 하나님이 베풀어주시는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이미 살펴본 바대로 마태복음 6장 전반부에는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가 힘써야 할 의가세 가지로 기록되어 있는데 첫째가 구제 둘째가 기도 셋째가 오늘 살펴볼 금식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

용서는 위대한 것입니다. (마태 6장 14-15절)

본문 마태 6장 14∼15절 말씀입니다."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1999년 7월 4일이었습니다. 그날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이었으며 또한 주일날이기도 했습니다.  그 당시 인디애나 주립대학교에서 석사과정을 밟고있던, 윤원준이라는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그는 평소와 같이 주일예배를 드리기 위해서 불루밍턴에 있는 한인교회로 갔습니다. 교회 주차장에 차를세우고 교회로 들어가는 도중이었는데 그는 난데없이 날아온 총탄에 맞아서그만 영문도 모른 채 목숨을 잃었습니다. 말 그대로 아닌 밤중에 날벼락을 맞은 것입니다.벤자민 스미스 라는 백인우월주의자가 무차..

기도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마태 6장 9-13절)

본문 마태 6장 9∼13절 말씀입니다."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중세 유럽의 어떤 수도원의 기도실 벽에  "너의 삶이 가난하더라도 너는 나를 원망하지 말아라."라는 제목의 글이 쓰여 있었다고 합니다. 그 글의 내용은 이러합니다."너는 나를 주라고 부르면서도 나를 주인으로 모시지 않았고, 너는 나를 진리라고 말하면서도내게..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마태 6장 5-8절)

본문 마태 6장 5∼8절 말씀입니다."또 너희는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하지 말라, 그들은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기도할 때에 네골방에 들어가 문을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또 기도할때에 이방인과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그들은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줄 생각하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을 본받지 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 기도에 관한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래전에 어떤 집사님의 가족이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해외여행이 수월하고 흔하게 이루어집니..

구제하는 삶이 받는 복 (마태 6장 1-4절)

본문 마태 6장 1∼4절 말씀입니다."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받지 못하느니라, 그러므로 구제할때에 외식하는 자가 사람에게서 영광을 받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 같이 너희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의 하는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네 구제함을 은밀하게 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세계 제일의 갑부였던 죤 록펠러는 그의 손자들에게 어릴 때부터 철저한 금전교육을 시킨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말이 되면 자기의 어린 손자들을 다 불러모았습니다. 그리고 각자에게 25센트씩 용돈을 주었습니다. 손자들은 ..

이웃을 사랑하는, 행복한 삶을 삽시다 (마태 5장 43-48절)

본문 마태 5장 43∼48절 말씀을 보겠습니다."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면 무슨 상이 있으리요 세리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중국 선교의 문을 열었던 영국의 선교사 '허드슨 테일러' 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그가 한 번은 중국 선교의..

성도는 나누며 베풀며, 살아야 합니다 (마태 5장 38-42절)

본문 마태 5장 38∼42절 말씀을 보겠습니다."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하지 말라.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 대며 또 너를 고발하여 속옷을 가지고자 하는 자에게 겉옷까지도 가지게 하며 또 누구든지 너로 억지로 오 리를 가게 하거든 그 사람과 십 리를 동행하고 네게 구하는 자에게 주며 네게 꾸고자 하는 자에게 거절하지 말라", 중국의 유명한 복음 전도자였던 '워치만 니' 의 글을 읽어보면 이런 이야기가 나옵니다.그가 젊은 시절 농사를 지으면서 살 때였습니다. 어느 해 날이 몹시도 가물었습니다. 그래서 양수기로 물을 퍼서 자기 논에 어느 정도 물을 채워 놓았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아침 일찍 자기 논에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