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행 10:13)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Everyday, people who encounter miracles,,,

**사도신경 강해

사도신경 강해(5)

Andy1954 2024. 5. 2. 13:44

5)"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부활하신 예수님은 40일 동안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에 관해 가르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것이 역사적인 사건인 것처럼 예수님의 부활도 승천도 역사적인 사건이었다. 

그러면 하늘에 오르셨다고 했는데 하늘은 무엇을 말하는가? 

하늘이라는 말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하늘(Sky)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Heavens)입니다. 

스카이는 공간적 의미에서 하늘을 가리키고 해븐즈는 차원적인 의미에서의 하늘을 가리킵니다.

Heavens은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살아 계시며 활동하시는 보이지 않는 영역입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셨다는 사실은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셨음을 말해 줍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승천하셔서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중보자가 되시어

우리를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또 하나님 우편에 계신 다는 말은 승천하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권세를 가지신 왕이 되실 뿐 아니라 하늘과

땅을 다스리시는 역사의 주관자로서 살아 계심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집에 거할 처소를 예비하시고 다시 와서 우리를 데려 간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의

승천은 모든 신자들이 장차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는 보증이 되기도 합니다.

 

6)"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예수님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모든 인류의 마지막 때이며 만물의 마지막 때입니다(벧후 3:8,9). 

예수님의 재림은 신구약에 1518번이나 약속되었으며 성경의 마지막 책인 계시록에는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고 약속하셨으며, 사도 요한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하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셨을 때는 죄인들을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그래서 죽기까지 죄인들을 섬겨 주시고 모든 인류의 죄를 십자가에 짊어지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다시 오시는 그날에는 심판장으로 오십니다. 

그날에 산 자와 죽은 자 다시 말하면 그때까지 살아 있는 사람이나 그전에 죽은 사람이나 모두 심판하러 오시는

것입니다. 성경은 세상 끝 날 곧, 예수님의 재림의 때에 심판이 있을 것을 말하고 있다

그날에는 각 사람의 행한 대로 갚으신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께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실 것을 믿고 예수님 앞에서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히브리서 9장 27절 말씀에, "한 번 죽는 것은 정한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우리 모든 인간들 앞에는 반드시 죽음과 심판이 있습니다. 

사도신경은 주님이 재림하실 때 심판이 있음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고백의 결론으로 삼고 있습니다.

에 거할 처소를 예비하시고 다시 와서 우리를 데려 간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의 승천은 모든 신자들이

장차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는 보증이 되기도 합니다. 

'**사도신경 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신경 강해(6)  (1) 2024.05.02
사도신경 강해(4)  (0) 2024.05.02
사도신경 강해(3)  (0) 2024.05.02
사도신경 강해(2)  (0) 2024.05.02
사도신경 강해 (1) (마태 16장 16절 / 28장 19절, The Apostles' Creed)  (0) 2024.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