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파킨슨병 위험율 40%를 줄일 수 있다네요.
그외에도 블랙베리, 불루베리 ,블랙큐런트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과 영국에서 13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과일을 많이 먹는 사람은 전혀 먹지 않는 사람보다 질병 발병 위험율이 24%줄어 든답니다. 많이 드세요! 딸기와 사과, 차, 그리고 적포도주가 파킨슨병 예방에 좋은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들 식품속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것이 파킨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딸기를 많이 먹은 사람들의 파킨슨병 발병률이 일반사람들에 비해 40%나 더 낮게 나왔어요.
파킨슨병이란 손이나 발 근육의 떨림이나 강직현상, 그리고 보행장애 등이 나타나는 신경계 퇴행성 질환 중의 하나에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장질환, 고혈압, 일부 암, 치매 등에도 효능이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어요.
흥미로운 사실은 플라보노이드의 효능은 남녀 간에 큰 차이를 보이는데, 남성은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된 음식 모두에서 파킨슨병 발병률이 낮아졌어요.
하지만 딸기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서 그 효능이 나타났다고 하네요.
아마 의학계에서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이 같은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고 있어요
*파키슨병(Parkkinson's Disease)*
뇌의 흑질(substantia nigra)에 분포하는 도파민의 신경세포가 점차 손실되어 발생하며, 그 결과 선조체(stiatum)내 현저한 도파민 결핍으로 안정시 진전, 근육경직, 운동완만(느림)및 자세 불안정등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만성 퇴행성 신경변성 질환 입니다.